미국에서 집 살때, 꼭 부동산 중개인을 고용해야 하나요?

집 살때, 꼭 부동산 중개인을 두어야 하나요? 정답은 아니오!

주에 따라 규정이 조금씩 다르지만, 본인이 거주할 집이라면 리얼터(부동산 중개인) 도움 없이 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

이 때 몇 가지 중.대.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.

  1. 판매자측 중개인은 판매자의 최대 이득을 위해 일하는 사람입니다. 따라서 집의 단점을 비롯해서 여러분이 집을 사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는 하자 정보들을 결코 알려주지 않습니다.

  2. 집 구매자는 상당한 권리가 있지만, 부동산 중개인 없이는 이 권리의 상당수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집에 하자가 발견되어 마음이 바뀌거나, 대출이 거절당하거나, 기타 다른 이유로 거래를 중단할 경우에 위약금 없이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구매자가 주장할 수 있는 수 많은 권리들이 있습니다. 그런데 나를 대변하는 중개인이 없다면 이런 법적 안전장치 설계를 본인이 직접 해야합니다.

  3. 하나의 부동산 거래에는 많게는 10~13개 그룹이 연관되어 있습니다. 나의 일을 대신 해주는 리얼터 없이 거래를 진행하려면 Inspection, Appraisal, Lender Relations, Recoding, Title Search, Communication with the seller, Tours and final Walk-through, Insurance, City/County works, Closing, 그리고 다른 부가적인 일들을 내가 직접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.

집을 보여주는 일은 리얼터 업무의 5%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.

리얼터의 주 업무는 이렇습니다.

  • 자신이 대리하는 고객의 권리와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거래 조건 설계

  • 거래를 구매자에게 유리하도록 판매자측과 협상

  •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대리해 진행

결론

리얼터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집을 살 수 있지만,

내 일생 일대의 큰 결정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하려면 꼭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.

서울대 출신 메릴랜드 부동산 중개인이 든든하게 여러분을 가이드합니다.

아래 번호로 문자/전화 남겨주세요.

667-214-7703 전병훈

카톡 njeon312

Previous
Previous

한국이랑은 조금 다른 부동산 투자 전략

Next
Next

엘리콧 시티 신축 고급 주택 매물 둘러보기, 약 142만 달러 부동산 매물